본문 바로가기
ISSUE

돌아온 추억의 맛, '포켓몬 빵' 재출시!

by 욜로 선비 2022. 2. 28.
728x90
반응형
SMALL

오늘의 리뷰는 90년대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추억의 맛 '포켓몬 빵'입니다.




출처 - 삼립 공식 홈페이지



단종되었던 '포켓몬 빵'이 2022년 2월 24일 재출시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90년대 포켓몬 빵에 열광했던 많은 소비자들이 자신이 구매한 '포켓몬 빵'을 인증하며 인터넷에서 화재가 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포켓몬 빵'이 유행하는 이유는 따로 있습니다. 유행의 이유는 맛 때문이 아닌 빵 안에 들어있는 포켓몬 캐릭터가 그려진 '띠뿌띠뿌씰' 때문인데요, 이제는 어른이 된 90년대 소비자들은 빵보다는 그 안에 들어 있는 '포켓몬 스티커를 모으던 과거의 자신의 모습'을 떠올리며, 빵이 아닌 소중한 추억을 구매하기 때문에 화제가 되는 것 같습니다.


포켓몬 빵의 이슈



출처 - 1999년 당시 MBC 뉴스 화면 [MBC 유튜브]


과거 '포켓몬 빵'이 처음 출시됐던 때에는 빵에 들어있는 '띠뿌띠뿌씰' 수집 열풍으로 인해 월평균 500만 개의 빵이 판매될 정도로 이슈가 됐었습니다. 그러나 빵 보다 '띠뿌씰'이 중요했던 일부 소비자들이 빵을 구매한 후에 '띠뿌띠뿌씰'만 확인하고 빵을 버리는 행위가 잦아지면서 뉴스에 보도가 되는 황당한 해프닝도 있었습니다.

그렇게 추억으로 남겨지고 단종되었던 '포켓몬 빵'. 하지만 단종된 후에도 소비자들은 포켓몬 빵을 기억했습니다. 결국 소비자들은 '포켓몬 빵' 재출시를 요청했고 이에 SPC삼립은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하고자 '그때 그 추억 소환'이라는 콘셉트로 '돌아온 포켓몬빵' 시리즈를 출시했습니다. '돌아온 포켓몬 빵'은 당대 가장 인기가 많았던 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포켓몬 빵 판매처



출처 - 삼립 공식 홈페이지



포켓몬 빵은 전국 편의점, 슈퍼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구매 가격은 1,500원이며 빵 안에는 159종의 포켓몬 '띠뿌띠뿌씰'이 무작위로 동봉되어 있습니다. 90년대 소비자들이 기억하는 가격은 500원에서 비싸면 700~800원에 구매했던 기억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물가 상승률로 인해 소비자들이 기억하던 추억의 포켓몬 빵도 자연스럽게 가격이 올랐습니다. 그래서 1,500원이라는 다소 비싼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출처 - LOTTE ON 홈페이지



다소 비싸다고 느껴지는 포켓몬 빵을 조금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LPTTE ON 홈페이지 검색 결과입니다. 포켓몬 빵을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인터넷 구매입니다. 쿠팡, 롯데온, 11번가 등 다양한 인터넷 쇼핑앱을 통해 오프라인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포켓몬 빵 종류 및 가격

출처 - 삼립 공식 홈페이지



이번에 다시 출시된 '포켓몬 빵의 종류''돌아온 로켓단 초코 롤', '돌아온 고오스 초코케익', '피카피카 촉촉 치즈케익', '파이리의 화르륵 핫소스빵', '꼬부기의 달콤파삭 꼬부기빵', '푸린의 폭신폭신 딸기크림빵', '디그다의 딸기 카스타드빵' '총 7종류의 맛'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또 빵 안에 동봉되어있는 '띠뿌띠뿌씰'은 총 159종의 포켓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무작위로 동봉되어 있습니다.



포켓몬 빵 이벤트

 

출처 - 삼립 공식 인스타그램


또 SPC삼립은 '포켓몬 빵' 출시를 기념해 재미있는 이벤트도 진행했습니다. 그 이벤트는 '포켓몬 빵'을 구매한 후에 띠뿌띠뿌씰을 인증하는 '구매 인증' 이벤트와 '뮤, 뮤츠 띠뿌씰' 선착순 인증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 나무위키




✔이벤트 ☝
돌아온 포켓몬빵 인증 이벤트

기간 : 2/24 (목) ~ 3/31 (목)
발표 : 4/13 (수)

참여방법
가까운 편의점 및 슈퍼마켓에서 구입한
돌아온 포켓몬빵을 맛있게 즐기고
동봉된 띠부씰 부착한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업로드하면 끝!
필수 해시태그 : #삼립 #포켓몬빵 #돌아온 포켓몬빵

경품
1등 애플 맥북프로 14인치 (1명)
2등 Pokémon LEGENDS 아르세우스 게임 소프트 (20명)
3등 돌아온 포켓몬빵 띠부씰 159종 + 띠부씰 컬렉션북 (10명)
4등 편의점 기프티콘 1만 원권 (100명)

✔이벤트 ✌
뮤 & 뮤츠 띠부씰 선착순 인증 이벤트

기간 : 2/24 (목) ~ 소진 시 까지

참여방법
랜덤으로 나오는 뮤 혹은 뮤츠 띠부씰을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샷 업로드!
인증해 주신 선착순 20분에게 경품을 증정합니다.

필수 해시태그 : #삼립 #포켓몬빵 #돌아온 포켓몬빵
#뮤씰인증 or #뮤츠씰인증

경품 : Nintendo Switch 네온 블루/네온 레드
+ 호리 그립 컨트롤러 (「Pokémon LEGENDS 아르세우스」디자인)
+ 호리 숄더 파우치 (「Pokémon LEGENDS 아르세우스」디자인)

✔ 개별 DM 발표
✔ 비공개 계정은 이벤트 선정에 있어 확인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이미지 도용은 추후에 문제가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이벤트는 19세 이상부터 참여 가능하며 구매가 5만 원 이상의
경품에 제세공과금 (경품의 22%)는 당첨자 본인 부담입니다.

 

출처 - 삼립 공식 인스타그램



하지만 아쉽게도 뮤츠&뮤 띠뿌씰 이벤트는 이미 종료되었다고 합니다. 그래도 아직 띠뿌씰 이벤트가 남아있으니 포켓몬 빵을 구매하셔서 맛있게 드시고 동봉되어 있는 띠뿌씰을 인증해 이벤트에 참여해 경품을 받아가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