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킹덤 - 아신전

by 욜로 선비 2022. 3. 16.
728x90
반응형
SMALL

이번 리뷰는 2021년을 뜨겁게 강타했던 넷플릭스 영화 '킹덤 아신전'입니다.

 

 

출처 - 넷플릭스

 

(드라마를 보지 않은 분들에게는 스포일러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킹덤은 사극에 좀비를 더한 새로운 장르의 드라마로 처음 나왔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영화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새로운 주인공과 함께 색다른 이야기로, 드라마가 아닌 영화로 돌아왔습니다. 과연 흥행에 성공했던 두 시즌의 드라마처럼 킹덤 아신전은 흥행에 성공할 수 있을 것인지? 새로운 주인공이 펼쳐나가는 새로운 이야기의 아신전. 아신은 과연 피의 복수를 성공할 수 있을 것인지 함께 지켜봅시다.

 

 

 

SYNOPSIS

 

 

출처 - 넷플릭스

 

 조션 북녘땅에 비극이 시작됐다. 파저위의 세력이 점차 강해지고 여진족들은 하나 둘 파저위 아래 모이기 시작한다. 금지된 구역인 폐사군에 여진족 다수가 죽은 채 발견되고 조선을 이를 감추기 위한 묘수를 떠올린다. 조선으로 귀화한 성저야인들 평화롭던 번호 부락에 재앙이 찾아온다. 비극과 배신이 그녀의 삶을 송두리째 뒤흔들고 아신은 기이하고 불길한 뭔가를 발견한다. 한순간에 가족과 동족을 잃은 여인. 오직 복수를 위해 칼을 갈며 짙은 어둠에 잠식된다. 과연 아신은 복수를 성공할 수 있을 것인가. 그녀의 삶에 찾아온 어둠의 안개는 걷힐 수 있을 것인가?

 

 

 

REVIEW

 

출처 - 넷플릭스

 

킹덤 아신전의 분위기는 지난 두 시즌의 드라마보다 더욱 어둡습니다. 어떤 사람은 그녀의 복수가 타당하다고 말할 것이고, 또 다른 사람은 그녀의 복구는 너무 지나치다고 말할 것입니다. 하지만 누군가 당신이 가장 사랑하는 사람을 죽였다면 당신은 그 사람을 용서할 수 있을까요? 어둠의 안개가 자욱이 내려앉은 그곳에는 더 이상 희망의 빛이 보이지 않습니다.

 

 

출처 - 넷플릭스

 

전지현 배우의 오랜만에 스크린 복귀. 기대했던 만큼 성숙한 연기력으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피비린내가 진동하는 상황 속에서 그녀의 눈에 흐르는 것은 눈물이 아닌 핏물인것 같습니다.

 

 

출처 - 넷플릭스

 

 

 

KEYWORD

 

 

배신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힌다.'

 

출처 - 넷플릭스

 

믿고 있던 사람으로부터 도리어 해를 입을때가 있습니다. 킹덤 아신전의 모든 비극은 배신으로부터 시작됩니다. 성저야인들은 자신의 나라를 떠나 조선에 헌신했지만 도리어 토사구팽 당했습니다. 조선은 성저야인들에게 관직을 약속했지만 그들의 신뢰에 돌아오는 것은 약속된 관직이 아닌 파저위의 습격이었습니다. 그렇게 조선을 믿었던 성저야인들은 처참한 최후를 맞이합니다.

 

 

출처 - 넷플릭스

 

지난 킹덤시리즈에서 올곧고 정직하며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으로 시청자들에게 사랑을 받았던 캐릭터 '민치록' 하지만 이번에는 비열하고 야비한 인물이 되어 킹덤 아신전의 이야기에 긴장감을 고조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출처 - 넷플릭스

 

완전히 선한 사람도 없고, 완전히 악한 사람도 없습니다. 

 

다만 어떤 대상에겐 선한 사람이 될 수도 있고 어떤 대상에겐 악한 사람이 될 수도 있을 뿐입니다. 킹덤 아신전은 이 세상에는 완전한 선도, 완전한 악도 없다는 사실을 잘 표현한 것 같습니다.

 

 

 

 

복수

 

출처 - 넷플릭스

 

킹덤 아신전은 피의 복수를 시작한 한 여인의 이야기입니다. 그녀의 복수는 단지 개인에 한정된 것이 아니라 국가 전체입니다. 만약 누가 내 사랑하는 사람들을 무참히 죽이고 속여왔다면 우리는 과연 어떤 선택을 하게 될까요? 분노로 이를 갈며 어떻게든 살아남아 복수의 활시위를 당기는 모습. 그녀를 살아남게 한 원동력은 복수였습니다.

 

 

 

MORE

 

출처 - 넷플릭스

 

킹덤 아신전에서는 아쉽게도 기존 드라마에서 맹활약을 보여줬던 배우들이 등장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숨 막히는 아신의 복수가 마무리되고 새로운 복수를 다짐하는 그녀를 볼 수 있습니다. 시즌3에서 그녀의 복수는 어떻게 진행될지, 끝난 줄 알았던 역병과 다시 마주한 세자 이창은 그녀를 막고 조선을 구할 수 있을 것인지 추측해 보는 것도 시즌 3을 더 기대하게 할 수 있는 요소가 될 것 같습니다.

 

 

 

 

 

 

킹덤 아신전 시청 후기

 

 

킹덤 아신전 후기

 

 

★★★

 

 

피비린내가 진동한다. 그리고 본격적인 그녀의 복수가 시작된다.

 

 

 

 

출처 - 넷플릭스

 

728x90
반응형
LIST

'영화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헌트 - HUNT  (3) 2022.10.22
헤어질 결심  (4) 2022.10.17
디 ★ 피  (1) 2022.03.20
킹덤 (Kingdom Season 2)  (4) 2022.03.14
킹덤 (Kingdom Season 1)  (7) 2022.03.10

댓글